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
해외직구 중국 비중 '역대 최대'…1조원 육박 2024-05-01 14:34:01
컴퓨터·주변기기(72.7%) 등에서 증가하고 의류·패션 관련 상품(-2.4%)에서 감소했다. 해외 직접 판매액은 3천991억원으로 집계돼 작년 1분기보다 37.0% 늘었다. 국가별로 중국(71.7%), 미국(17.9%) 등에서 증가했다. 1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9조6천768억원으로 작년보다 10.7%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 역대 1분기...
"뉴진스 엄마 답네"…민희진, '해임 위기' 속 근황 공개 2024-05-01 14:24:12
루이비통, 마크 제이콥스, 슈프림 등 세계적 패션 브랜드는 물론 빌리 아일리시, 블랙핑크 등 세계 스타들과 협업해 온 팝 아티스트다. 그는 지난해 국내에서 진행한 전시회에서 국내 관객들과 만나 "뉴진스의 엄청난 팬입니다. 만나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"라고 말한 바 있다. 민 대표는 지난달 26일에도 뉴진스의 새...
1분기 해외직구 중국 비중 40.5→57% 급증…역대 최대 2024-05-01 12:00:06
생활·자동차용품(49.9%), 컴퓨터·주변기기(72.7%) 등에서 증가하고 의류·패션 관련 상품(-2.4%)에서 감소했다. 해외 직접 판매액은 3천991억원으로 집계돼 작년 1분기보다 37.0% 늘었다. 국가별로 중국(71.7%), 미국(17.9%) 등에서 증가했다. 1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9조6천768억원으로 작년보다 10.7% 증가한 것으...
알리·테무 공습에 中 직구 54% 급증…1분기 기준 사상 최대 2024-05-01 12:00:01
및 패션 관련 상품(6757억원), 음·식료품(3798억원), 생활·자동차용품(1259억원) 순으로 많았다. 전년 동기 대비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(-2.4%) 등에서 감소했지만, 생활·자동차용품(49.9%), 컴퓨터 및 주변기기(72.7%) 등에서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. 올해 1분기 지역별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3991억원으로 전년...
"유럽 가볼까?" 장거리 해외여행 늘자…불티나게 팔린 제품 2024-05-01 09:30:01
1일 패션 플랫폼 W컨셉에 따르면 지난 1분기(1~3월) 중대형 캐리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% 늘었다. 주로 24인치나 28인치 등 중대형 사이즈 캐리어에서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. 반면 20인치 이하 기내용 캐리어 매출은 35% 늘어 중대형의 증가율에는 미치지 못했다. W컨셉에서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상품으로는...
"배송 2주 걸려도 괜찮아요"…패션 플랫폼서 '프리오더' 인기 2024-05-01 07:03:00
걸려도 괜찮아요"…패션 플랫폼서 '프리오더' 인기 "고물가에 합리적 소비 추구…취향 소비문화도 영향" (서울=연합뉴스) 차민지 기자 = 패션 플랫폼에서 선주문 후제작 시스템인 '프리오더'가 인기를 끌고 있다. 업계는 프리오더 서비스는 브랜드 입장에선 재고 부담을 덜고 고객은 비교적 저렴하게 옷을...
반도체 없는 한국, 상상해 봤더니…"15위로 추락할 판" 경고 2024-04-30 18:28:06
걸음마 단계다. 수산식품 화장품 패션의류 생활용품 의약품 등 5대 유망 소비재의 수출 규모는 2020년 324억달러에서 2023년 376억달러로 늘었다. 하지만 비중은 6.3%에서 지난해 5.9%로 오히려 낮아졌다. 통상당국 고위 관계자는 “수출은 농작물 재배와 같아서 투자라는 씨를 뿌려도 수출 실적이라는 열매를 맺기까지...
무신사·테일러메이드 협업…골프용품 선보여 2024-04-30 18:08:27
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글로벌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와 협업해 단독 골프용품을 선보인다. 무신사는 테일러메이드와 함께한 ‘테일러메이드×무신사 온 더 웨이 컬렉션’ 11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. 테일러메이드와의 협업 컬렉션은 일상에서 캐주얼하게 골프를 즐기는 젊은 골퍼를 겨냥한 ‘어반 골프 라이프’를...
LF 계열 쇼핑몰 '하프클럽',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 입점 2024-04-30 18:08:09
편입됐다. 하프클럽과 같은 대형 패션기업 계열 쇼핑몰이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. 에이블리는 이날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90% 할인해 판매하는 ‘아울렛관’도 열었다. 에이블리의 3월 평균 월간활성이용자(MAU)는 812만 명으로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많다. 오형주 기자 ohj@hankyung.com
에이블리, LF ‘하프클럽’ 품었다…플랫폼 최초 입점 2024-04-30 17:02:50
통해 하프클럽 등 입점 브랜드는 고객 접점 확대와 재고·이월 상품 소진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에이블리는 내다봤다. 에이블리의 3월 월평균 사용자(MAU)는 812만명으로 패션 플랫폼 중 가장 많다.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‘4910(사구일공)’도 이달 중순 아울렛 전문관을 오픈하고 국내외 유명...